을지대 평생교육원, 5060세대 대상 경기도생활기술학교 무상 교육생 모집
을지대 평생교육원, 5060세대 대상 경기도생활기술학교 무상 교육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0.05.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전경. 사진=을지대.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전경. 사진=을지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이 2020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난 25일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경기도가 수탁기관 협약을 체결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이 과정은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사회 환원, 재취업 기술과정으로 경기도 거주 중장년층(만 50세~69세)이면 무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외식 케이터링·디렉터 과정(25명)’, ‘웰다잉상담지도사·치매예방지도사 과정(30명)’으로 이뤄지며 서류와 면접 절차를 거쳐 상반기와 하반기 교육생을 각각 55명씩 총 110명 선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각 분야의 자격증·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외식 케이터링·디렉터 과정’은 내달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신미혜 식품산업외식학과 교수가, ‘웰다잉상담지도사·치매예방지도사 과정’은 6월 17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최재실 장례지도학과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수강생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과 우편, 팩스로 내달 12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신규옥 을지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실무와 연계성이 높아 중장년층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데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아울러 을지대학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다양한 감염예방 활동을 벌이고 있는 만큼 안전한 수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