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10억800만원 수준
동국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10억800만원 수준
  • 복현명
  • 승인 2020.05.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지원사업’에도 선정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교육부가 발표한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목적으로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정보공개 확대 ▲사회적 배려대상자, 지역균형 관련 전형 운영 등을 종합 평가하며 동국대는 유형Ⅰ의 수도권 그룹에 최종 선정되어 10억8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올해 신규 사업인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외부공공사정관 평가 참여 ▲평가과정에 학외 인사 참관 ▲평가과정 녹화・보존 조치 등의 대입전형 투명성 강화 활동도 함께 수행하며 추가로 1억200만원을 지원 받아 2020년에 총 11억1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전형 운영의 공정성 확보, 실기고사 폐지와 축소를 통한 전형 단순화, 평가 결과 공개의 다양화, 다양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입학전형 설계와 운영, 활발한 고교-대학 연계·소통을 목표로 고교교육에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선정에 따라 동국대는 내달 3일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12개 거점지역 교사 대상 모의평가 연수, 6~7월 수험생·교사 대상 모의면접과 학부모 연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의면접, 재학생 모교방문단 등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의 실질적인 준비의 기회를 제공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