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 총정리…태풍 위투 중국·홍콩 직격?
[내일 날씨] 전국 지역별 상세 날씨, 미세먼지 총정리…태풍 위투 중국·홍콩 직격?
  • 백종모
  • 승인 2018.10.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날씨는 체감 기온이 낮고, 오늘보다 더 추워질 전망이며 제26호 태풍 위투의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 사진=픽사베이
내일 날씨는 체감 기온이 낮고, 오늘보다 더 추워질 전망이며 제26호 태풍 위투의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 사진=픽사베이

 

[스마트경제] 내일(30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수 확률 0~20%로 우산을 챙길 필요는 적으나 어제보다 전국 각 지역에서 0~5℃도 기온이 내려가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겠다. 미세먼지는 '좋음' 또는 '보통'일 것으로 보인다. 충남과 전라도에 가끔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낮 사이 빗방울이 내리거나 눈 날림이 있을 전망이다.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낮고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내일 제 26호 태풍 '위투'로 인한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제26호 태풍 위투는 중국 남부 및 홍콩 부근으로 향할 전망이다 / 사진=기상청
제26호 태풍 위투는 중국 남부 및 홍콩 부근으로 향할 전망이다 / 사진=기상청

 

■ 내일(30일 화) 날씨…우산은 필요 없으나, 추위에 대한 대비 필요, 미세먼지 양호

29일 기상청(오전 5시 발표 기준)에 따르면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과 전라도에 가끔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낮 사이 빗방울이 내리거나 눈날림이 있을 전망이다. 

제 26호 태풍 위투는 29일 오전 3시 기준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세력을 유치한 채 서남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그러나 태풍 위투는 내일부터 방향을 틀어 북쪽으로 이동 경로가 바뀔 전망으로, 중국 본토 남부 및 홍콩 부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다만 내일을 기점으로 태풍은 점차 세력이 약해질 전망이다. 

내일 날씨는 오늘보다 기온이 약간 내려간 가운데,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건강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남부 산지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해안 중심으로 강한 바람 내륙에는 약간 강한 바람이 불겠다. 

내일 전국 최저 기온은 -3~9℃, 최고 기온은 10~16℃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전망이다.

내일(30일 화요일) 오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내일(30일 화요일) 오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24일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내일 전국 미세 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여 대기 상태가 청정할 것으로 보여 서울, 인천, 경기 북부, 경기 남부, 강원 영서, 강원 영동, 대전, 세종, 광주, 전북, 전남, 부산, 울산, 경남, 제주 등 전권역에서 '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충북, 충남, 대구, 경북은 '보통'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국내 규모 2.0 이상의 자연 지진과 발표 기준 이상의 국외에 지진은 발생하지 않았다. 

내일(30일 화요일) 오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내일(30일 화요일) 오후 날씨 /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 내일 전국 상세 날씨 및 미세먼지, 강수 확률

내일 서울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최저기온 1℃ 최고기온 11℃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인천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최저기온 3℃ 최고기온 11℃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수원 날씨는 구름이 조금 낀 가운데, 최저기온 0℃ 최고기온 11℃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춘천 날씨는 아침에 맑다가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1℃ 최고기온 11℃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강릉 날씨는 아침에 맑다가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4℃ 최고기온 14℃으로 오늘과 비슷할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대전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2℃ 최고기온 11℃으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대구 날씨는 아침부터 맑겠으며 최저기온 4℃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보통'일 전망이다.

내일 전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6℃ 최고기온 13℃으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광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7℃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다소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10~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포항 날씨는 오전부터 맑겠으며 최저기온 6℃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약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울산 날씨는 오전부터 맑겠으며 최저기온 6℃ 최고기온 14℃으로 오늘보다 상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부산 날씨는 오전부터 맑겠으며 최저기온 8℃ 최고기온 15℃으로 오늘보다 상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0~10%,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내일 제주 날씨는 구름이 조금 끼겠으며 최저기온 13℃ 최고기온 16℃으로 오늘보다 상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강수 확률은 20%, 미세먼지는 '좋음'일 전망이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