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그룬트비상 수상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그룬트비상 수상
  • 백종모
  • 승인 2018.10.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마이뉴스
사진=오마이뉴스

 

[스마트경제]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겸 꿈틀리 인생학교 이사장이 2018그룬트비상 (The Grundtvig Prize) 을 27일 코펜하겐에서 수상했다.

2010년에 만들어진 이 상은 매년 10월말 그룬트비 정신을 현 시대에 맞게 적용하거나 확장한 개인이나 단체에 주는 상으로, 덴마크의 학자나 교육개혁가, 사회운동가들이 수상해왔다.

그룬트비 포럼측은 올해에 오연호 대표에게 상을 준 이유에 대해 " 저서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와 전국순회강연으로 그룬트비 정신을 한국사회에 널리 알리고, '꿈틀리 인생학교'를 만들어 스스로 그 정신을 실천"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수상식은 이날 현지 시간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오후 6시30분) 그룬트비 동상과 그룬트비 도서관이 있는 바토브(코펜하겐 시청 옆)에서 그룬트비 포럼 총회장에 참석한 150여명의 덴마크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연호 대표는 수상소감으로 "한국사회가 10%만 승자가 되는 쉼 없는 경쟁사회에서 더불어 함께 행복한 사회가 될 때까지, 돈을 더 버는 것보다 삶의 질을 즐기는 사회가 될 때까지, 남의 눈치 보고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좋아해서 스스로 하는 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그룬트비 정신을 전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