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무전동맛집 ‘고려통닭 통영무전점’ 옛날에 먹던 그 맛 그대로
통영무전동맛집 ‘고려통닭 통영무전점’ 옛날에 먹던 그 맛 그대로
  • 김정민
  • 승인 2020.06.0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현재 30대 중반부터 그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옛날에 먹던 통닭 맛을 기억할 것이다. 적당한 기름기에 바삭하게 튀겨진 통닭을 맛있게 뜯어먹었던 기억이 있을 텐데 그때 그 맛이 그립다면 최근 오픈한 통영무전동맛집 '고려통닭 통영무전점'을 찾아도 좋다.
 
'고려통닭 통영무전점'은 오픈하자마자 레트로 감성을 즐기는 젊은 연령층이나, 어린 시절 먹던 옛날 통닭 맛을 기억하는 사람이 많이 찾고 있으며, 매장 내부 분위기나 메뉴판, 치킨 맛과 비주얼 등 여러 부분이 모두 옛날에 늘 보던 것과 익숙하다는 평을 남긴 고객이 적지 않다.
 
업체 측은 “현재 '고려통닭 통영무전점'에서는 100% 국내산 1등급 육계만 엄선해 사용하고 있으며, 특별하게 제조된 마늘 양파 양념으로 적당한 기간 숙성한 후 조리하고 있다. 이에 기름진 맛이나 특유의 잡내가 모두 사라지고 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판매하는 메뉴 중 대표는 고려옛날통닭으로, 닭에다 튀김 옷을 입히지 않고 바로 통째로 튀겨내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양념치킨, 후라이드치킨, 핫칠리치킨, 핫양념치킨, 버터갈릭치킨, 허니간장치킨, 눈꽃치즈치킨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모든 치킨 메뉴는 반반으로 선택할 수 있고 순살로 변경도 가능하다. 만약 테이크아웃으로 바로 가져간다면 기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두 마리로 주문하면 4,000원 할인되고 있다.
 
치킨과 잘 어울리는 소스 종류도 마요네즈, 머스타드, 핫, 양념, 스위트칠리, 치즈 등의 6종이며 치킨무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로는 기본 음료수와 생맥주, 치즈스틱, 닭발튀김, 대왕오징어튀김, 똥집튀김, 치즈감자튀김, 소떡소떡, 눈꽃 치즈 감자, 치즈볼 등이 있어 통닭 외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고려통닭 통영무전점' 관계자는 "본 매장에서는 매일 1등급 육계를 엄선해 숙성하고 있으며, 잘 숙성된 닭을 주문 후 바로 튀겨내고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튀겨내고 있으며 기름을 자주 교체해 늘 깨끗한 치킨을 맛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옛날에 먹던 그 통닭 맛을 즐기기 위해 찾는 분도 많고, 레트로 감성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젊은 고객도 많다. 판매하고 있는 메뉴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고 포장할 경우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일부러 테이크아웃을 위해 미리 전화 후 찾는 고객도 많다. 매번 찾아주는 고객을 위해 더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더 맛있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려통닭 통영무전점'은 경상남도 통영시 무전2길에 있으며, 연중무휴로 매일 오후 4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포장 및 배달,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