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동 '정정아식당' 닭볶음탕, 가성비 여행지 시흥 맛집으로 눈길
정왕동 '정정아식당' 닭볶음탕, 가성비 여행지 시흥 맛집으로 눈길
  • 김정민
  • 승인 2020.06.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시흥시 정왕동 소재 맛집 '정정아식당'의 닭볶음탕 맛이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화된 양념 레시피, 쫄깃하고 부드러운 계육 식감을 자랑해 현지 주민 뿐 아니라 관광객 입맛까지 두루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정왕동은 '시화'라고도 불리는 지역으로 주요 관광지 길목의 핵심적인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경기 남부를 시작점으로 인천국제공항이나 석모도 보문사 관광, 시화방조제 낚시, 대부도 관광 등에 나설 때 정왕동을 거쳐야 한다. 

정정아식당은 정왕동 입지 특성에 부합하는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미 석모도 보문사나 인근 관광지 등을 방문하기 전 들리기 좋은 음식점으로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간판 메뉴인 닭볶음탕의 중독성 때문이다.

정정아식당 닭볶음탕은 자체 레시피로 만든 양념을 가미해 만든 별미다. 통통하게 살이 차오른 계육의 부드러운 식감, 적당히 매콤하고 깔끔한 양념의 풍미, 담백한 감자와 아삭한 야채의 조화로운 맛이 두드러지는 것이 포인트다. 무엇보다 2인(小) 닭한마리 메뉴가 2만원이 채 되지 않는 탁월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볶음밥을 닭볶음탕 양념에 비벼 먹는 마무리도 일품이다.

또 다른 인기 메뉴로 꼬막무침, 도토리묵 등이 있다. 꼬막무침의 경우 해감된 신선도 높은 꼬막만을 취급해 쫄깃한 맛이 매력적이다. 야채, 양념과 버무려진 담백한 도토리묵도 인기 메뉴다.

주목할 점은 주류 값이다. 타 업체 대비 저렴한 주류 값을 책정해 단체 모임 장소, 회식 장소로 인기다. 3인 기준 닭볶음탕, 꼬막, 도토리묵과 함께 술 한 잔 기울이는 단골 고객 사례가 많은 것으로 알려졋다.

정왕동 맛집 정정아식당 관계자는 "식당 건물 내 주차장을 갖췄고 인근에 공영주차장도 많아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편의가 높다."며 "매장 규모가 커 단체 모임이나 회식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가운데 전 메뉴 포장 및 배달도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