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비서학과 교수 일동, 제자 사랑 장학금 릴레이 기부
인덕대 비서학과 교수 일동, 제자 사랑 장학금 릴레이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0.06.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준기(왼쪽 세 번째) 인덕대학교 비서학과 학과장이 이준엽, 유근선, 김은혜, 김경화, 노윤신 교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덕대.
최준기(왼쪽 세 번째) 인덕대학교 비서학과 학과장이 이준엽, 유근선, 김은혜, 김경화, 노윤신 교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덕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힘내라 인덕인 캠페인’에 인덕대학교 교수들의 기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인덕대 비서학과 교수들은 지난 3일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힘내라 인덕인 캠페인’에 동참하며 장학금으로 600만원을 기부했다.

비서학과 교수들은 매년 1인당 120만원씩의 기금을 모아 전공심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으며 지난 3월에 이어 두번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추가로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 학기에는 코로나19로 대면수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하게 되며 학과 교수들이 수업시간에 활용할 USB와 계산기, 비교과 가이드북과 비전과 진로 교재 등을 준비하고 추가로 기금을 모아 학생들에게 비서학과 로고가 그려진 에코백과 탐엔탐스 커피 쿠폰을 선물로 전달했다.

또한 비서학과는 매년 1학기 초와 2학기 말에 학부모님들께 드리는 편지와 더불어 취업현황, 비서학과 탁상달력, 비서학과 뉴스레터 등을 우편으로 발송하며 학부모와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그리고 대학의 설립이념을 실천하고 인성교육을 위해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말벗, 청소를 정기적으로 해 드리는 등 전공 연계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최준기 인덕대학교 비서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비서학과 학생들에게 작은 금액이지만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