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한국육계협회와 계육 농가돕기 나서
GS더프레시, 한국육계협회와 계육 농가돕기 나서
  • 권희진
  • 승인 2020.06.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더프레시
사진제공=GS더프레시

 

[스마트경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닭고기 소비를 촉진을 위해 오는 6일부터 계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 기준 닭고기 1㎏ 소매가격은 5006원으로 1년 전 5271원과 비교해 5.3% 떨어졌다. 닭고기 가격은 정부 재난지원금 지급(5월 13일) 이후에도 하락했다.  도매가격 역시 비슷한 흐름이다.

이에 GS더프레시에서는 오는 6일과 7일, 17일부터 23일까지 미리 복날 행사를 진행해 하림생닭 3마리, 하림닭볶음탕 3팩알뜰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닭고기로 쉽고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밀키트 상품인 심플리쿡 닭한마리 칼국수, 춘천식 닭갈비, 궁중식 찜닭으로 다양한 요리를 제안해 소비자들에게 닭고기 요리의 편의성을 강조한다.

추가로,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협력해 동물복지 지정농장에서 건강하게 기른 닭 중에서 1등급만을 한번 더 선별한 ‘우월한닭’ 브랜드 상품을 통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계육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고객들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와 축산물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최주혁 GS리테일 축산팀장은 “GS리테일과 하림, 한국육계협회가 함께 수요감소와 공급과잉으로 인해 시세가 하락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육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미리 복날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사 이후에도 계육 가격의 안정화를 통한 농가 소득 확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