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동문기업들과 산학협력의 장 마련
광운대, 동문기업들과 산학협력의 장 마련
  • 복현명
  • 승인 2020.06.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상 총장 “동문기업과 상생 통해 학교 발전 기폭점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유지상(오른쪽 네 번째) 광운대학교 총장이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 조찬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운대.
유지상(오른쪽 네 번째) 광운대학교 총장이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 조찬모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운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광운대학교는 지난 3일 서울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광운만의 기업가정신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문 CEO들을 초청해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 조찬모임을 진행했다.

작년 11월 발족된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는 광운대 발전을 위한 동문기업 대표들의 자문 의견을 듣고 산학 협력의 주체로서 동문기업들과의 활동방안을 논의하며 동문기업 지원제도,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령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주) 고문(통신공학 74), 조광식 ㈜광명그룹 회장(전기공학 79), 김영준 트래비스(주) 대표이사(전자재료 79), 정한구 ㈜한일종합산업 전무(전자공학 10, 박사), 심재영 ㈜에스제이텍 대표이사(전자공학 85), 육동현 ㈜싸이버원 대표이사(전자통신 86),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이사(컴공 01), 조충열 ㈜서울디지털에듀테크 대표이사(컴공 02), 남성전 ㈜인사이터 대표이사(영어영문 08),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로봇 10)가 참석했다.

광운대에서는 유지상 광운대 총장을 비롯해 김정권 대외국제처장, 유정호 산학협력단장, 이지영 홍보팀장과 장수웅 산학사업팀장이 참석했다.

향후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는 분기별로 정례화할 예정이며 대학과 함께 동문기업 지원 활동(소액나눔특허, KW-클러스터구성, 기업애로 자문, 한국전자전 연합참여)과 KW Tech 포럼(기업수요기반(Market Pull), 대학 혁신기술기반 (Tech Pull))등을 통해 동문 기업이 가진 기술과 대학이 가진 인적자산을 활용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광운만의 기업가정신을 통해 사회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사회를 이끌어가는 동문들은 광운대의 가장 큰 자산”이라며 “향후 광운대는 ‘광운 동문기업 산학협력협의회’와 다양한 산학협력을 진행해 학교와 동문,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학교의 발전에 기폭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