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이른 더위에 '일회용 마스크' 할인 나서
유통업체, 이른 더위에 '일회용 마스크' 할인 나서
  • 권희진
  • 승인 2020.06.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기온이 상승하면서 유통업체들이 숨쉬기 쉬운 일회용 마스크 할인행사에 돌입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오는 6일부터 일회용 마스크 2천만장을 전국 18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판매상품은 MB필터가 포함된 삼중 구조의 일회용 마스크로, 장당 가격은 320원이다. 구매개수는 1인당 1박스(50개입)로 제한된다.

매일 각 점포에 700~1000개 박스의 물량이 새로 입점한다고 트레이더스는 전했다.

트레이더스는 이른 무더위로 호흡이 어려운 KF마스크보다 일회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 것이라고 예상하고 대규모 물량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더스는 지난 1~5월 KF와 일회용을 합쳐 총 900만장의 마스크를 판매했다. 이를 고려할 때 2000만장은 트레이더스가 1년 가까이 판매할 수 있는 마스크 물량인 셈이다.

또, 유치원과 초등학교 개학으로 소형 일회용 마스크 수요가 커진 것을 고려해 소형도 대형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도 이날부터 일회용 덴탈 마스크 3종을 원플러스원(1+1)으로 판매한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화할 때까지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행사 상품은 삼중 구조의 일회용 덴탈 마스크 5매로, 백색과 파란색, 검은색 3종이다. GS리테일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등교 개학 시작에 따라 어린이용 덴탈 마스크 2종도 추가 판매한다.

GS25에 따르면 지난달 1일 전체 마스크 매출에서 덴탈 마스크가 차지하는 비중은 38%였으나 이달 1일에는 60%를 기록했다.

정기태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담당자는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숨쉬기 어려운 KF인증 마스크보다는 호홉이 편한 덴탈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안전한 사회 활동과 합리적인 소비 진작을 위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진행해 GS25가 사회 안전망 플랫폼으로 역할을 충실히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