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예상 내용 총정리'…에어팟2, 맥북 프로 깜짝 발표?
애플 이벤트 '예상 내용 총정리'…에어팟2, 맥북 프로 깜짝 발표?
  • 백종모
  • 승인 2018.10.3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30일 이벤트에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들은? / 사진=애플
애플이 30일 이벤트에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 사진=애플

 

[스마트경제] 애플의 신제품 출시 이벤트가 임박했다. 애플은 30일 한국 시간 오후 11시(현지 시간 오전 10시)에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뮤직아카데미(Brooklyn Academy of Music)에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개최하며, 이벤트를 보는 법은 애플 공식 이벤트 사이트,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중계되는 생중계를 시청하면 된다.

이번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들에 대해 정리했다.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및 애플 펜슬2  / 사진=애플

1.신형 아이패드 프로(아이패드 프로 2018) - 본체 전면 디스플레이, USB-C 기반

복수의 외신은 이번 10월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거의 확실히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 및 12.9인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아이폰X, 아이폰XS와 마찬가지로 베젤리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만, 본체 크기가 충분히 크기 때문에 노치는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가로 모드에서도 페이스 ID를 지원하고,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타입 포트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또한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외부 디스플레이로 4K HDR 영상 출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형 애플 펜슬(애플 펜슬2)을 지원하며, 애플 팬슬2는 에어팟이나 홈팟과 마찬가지로 기기에 가까이 대는 것만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애플 펜슬2를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는 뒷면에 스마트 키보드 등의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마그네틱 커넥터'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의 발매일은 오는 11월 2일이 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맥북 에어  / 사진=애플

2.맥북 에어 후속 모델

2015년 이후 맥북 에어 후속격 모델이 등장할 전망이다. 맥북 에어 후속격 모델은 1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화면 주변 베젤이 얇은 엔트리 레벨의 노트북이 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맥 미니 / 사진=애플

3.맥 미니(Mac mini)

2014년 10월 이후 후속 제품이 출시되지 않은 맥 미니의 새로운 모델 등장도 이번 30일 이벤트에서 기대되고 있다. 신형 맥 미니는 저장 용량 및 프로세서 옵션을 늘리고 가격이 약간 비싸질 것으로 보인다.

30일 애플 이벤트에서 깜짝 등장 가능성이 있는 에어파워  / 사진=애플

4.맥북 프로까지? 또 다른 맥 신제품

애플은 맥북 에어와 맥 미니 외에 또 다른 맥 신제품을 내놓을 수도 있다. 미국 매체 더버지는 "인텔의 새로운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애플의 아이맥과 아이맥 프로 모델에 적합할 것이며, 올해 초와 비교하면 맥북 프로와 맥북에도 탑재될 적절한 시기가 왔다"라고 전망했다. 

애플 신제품 발표회 오프닝 영상 中. 이 발표회에서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등이 소개됐다. / 사진=애플 유튜브 채널
9월 애플 신제품 발표회 오프닝 영상에 등장한 '에어팟 2세대' 추정 제품을 착용한 여성 / 사진=애플 유튜브 채널

5. 그밖의 깜짝 발표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대목은 예상치 못한 제품의 발표다. 애플은 이벤트에서 깜짝 발표를 종종 하곤 했다. 

이번 30일 발표회에서 애플이 꺼낼 의외의 제품으로는, 에어팟 신제품(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패드 에어파워, 신형 아이패드 미니, 고급형 애플 신형 헤드폰 등이 거론되고 있다.

에어팟 2세대 제품 출시 루머는 지난 9월 개최된 애플 이벤트 오프닝에서 비롯됐다. 당시 오프닝 영상에는 음성으로 시리를 불러내는 기능과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보이는 에어팟 제품을 착용한 여성이 등장했다.

애플 관련 전문 애널리스트 궈밍치는 이번 30일 이벤트 또는 내년 봄 경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애플은 올해 가을 경 신형 하이엔드 헤드폰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됐다.

무선충전기 에어파워의 출시 가능성도 있다. 에어파워는 아이폰 XS 및 아이폰 XS 맥스의 제품 메뉴얼에 '충전 방법' 중 하나로 등장했다. 때문에 애플이 아이폰 XS·아이폰 XS 맥스와 함께 에어파워를 출시하려 했으나 갑자기 취소됐다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