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순차 등교 영향에 패션 매출 전년 比 3.8% 신장"
신세계百 "순차 등교 영향에 패션 매출 전년 比 3.8% 신장"
  • 권희진
  • 승인 2020.06.14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스마트경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았던 백화점 의류 매출이 순차적 등교 개학과 재택근무 종료 영향으로 점차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1~11일 패션 부문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소폭 증가이지만 지난달엔 두 자릿수의 감소(-13%)를 기록한 것을 고려할 때 고무적인 결과라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보다 10일 앞당겨 세일을 시작한 여성 패션 부문은 같은 기간 16.6% 늘었다. 남성 패션 부문도 10.0% 증가했는데 30대 직장인들이 주로 찾는 준명품은 36.6%라는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순차적 등교 개학이 마무리되고, 재택근무도 종료되면서 자녀 옷과 외출복이 필요한 부모와 직장인들이 백화점으로 몰리고 있다고 해석했다.

이런 수요를 잡기 위해 신세계백화점은 15일부터 맨온더분, 리스, 타미힐피거 등 남성 패션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시즌오프 행사에 들어간다. 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7층 이벤트홀에서도 마담포라, 이새 등 여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커리어 여름상품 특집전'을 연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전면적 개학과 함께 재택 근무가 줄어들면서 패션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매장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