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LG유플러스·CJ올리브네트웍스와 ‘맞손’
신한은행, LG유플러스·CJ올리브네트웍스와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0.06.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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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융합과 공동 마케팅, 데이터 신사업 추진 등 협업 예정
첫 번째 결과물로 ‘서울시 상권별 거주자 소비성향 데이터’ 개발
이명구(가운데) 신한은행 부행장이 이상민 LG유플러스 부사장, 남병수 CJ올리브네트웍스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이명구(가운데) 신한은행 부행장이 이상민 LG유플러스 부사장, 남병수 CJ올리브네트웍스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시 강서구 소재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유플러스,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빅데이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3사는 데이터 융합을 통해 더욱 가치있는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신시장에 선제적으로 함께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3사는 향후 ▲빅데이터 공유 과 융합 데이터 개발 ▲융합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데이터 신사업 추진 등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3사는 빅데이터 협업의 첫 번째 결과물로 ‘서울시 상권별 거주자 소비성향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면 유사 상권 군집화, 특정 상권 거주자 프로파일링을 할 수 있고 해당 상권 거주자들의 소비성향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어 지역별 거주자들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골목상권’ 분석 등에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시 상권별 거주자 소비성향 데이터’를 비롯해 앞으로 3사가 개발하는 융합데이터들은 금융데이터거래소,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스토어 등을 통해 거래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명구 신한은행 부행장은 “각 사의 데이터를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협업 비즈니스 모델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구매가 급증하는 것처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의미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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