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사교공간… 어메니티 특화 단지 ‘눈길’
프라이빗 사교공간… 어메니티 특화 단지 ‘눈길’
  • 이동욱
  • 승인 2020.07.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걱정 없이 안전한 교류 원해
‘펜트힐 캐스케이드’ 투시도. 사진=유림아이앤디 제공
‘펜트힐 캐스케이드’ 투시도. 사진=유림아이앤디 제공

[스마트경제] 주거트렌드가 바뀌면서 최근 분양시장에서 어메니티 특화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어메니티 (Amenity) 란 생활편의용품 또는 편의시설로, 분양시장에서는 단지 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의미한다.

주거공간의 의미가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주거공간이 단순 의식주를 해결하는 곳이었다면, 근래에는 문화를 향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주거시설도 진화를 거듭 중이다.

실제로 KB부동산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진행한 ‘주택 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에서 주택 구입 시 가장 우선하는 조건으로 전체 응답자의 40.57%가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 주변 생활환경’을 꼽았다. 이어 ‘교통 (33.61%)’∙‘출퇴근 거리 (16.29%)’∙‘학군 (15.65%)’ 등이 뒤를 이었다.

생활환경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가운데, 어메니티 특화 단지가 인기다. 집에서도 호텔급의 서비스를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을 겨냥, 고가의 주거시설을 중심으로 도입사례가 늘고 있다. 입주민들만을 위한 사교의 장을 마련하거나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어메니티도 등장하고 있다.

어메니티를 갖춘 단지는 분양성적도 양호하다. 2018년 12월 서울시 성동구에서 분양한 ‘더라움 펜트하우스’ 는 오피스텔 357실이 3개월만에 모두 주인을 찾았다. 루프테라스·인피니티풀·고급 사우나 등 우수 어메니티를 내세운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에는 한층 다양한 어메니티를 내세운 단지들이 등장하고 있다. 서울시 송파구 소재 고급 레지던스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는 입주민 전용 초고층 라운지·와인셀러·파티룸·레슨룸·미팅룸 등을 선보여, 재계인사 및 유명 연예인 등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다수가 거주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농구장과 클럽하우스 등이 조성돼 있는 서울시 용산구의  ‘나인원 한남’ 역시 유명 연예인이 매입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독특한 어메니티를 앞세운 단지 분양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유림아이앤디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06번지 일원에서 ‘펜트힐 캐스케이드’ 를 분양 중이다. 전용 43 ~ 47㎡ 고급주거시설 (도시형생활주택) 130가구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신세계건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45-5번지에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를 분양 중이다. 규모는 전용 22 ~ 159㎡ 생활숙박시설 총 284실이다. 

KB부동산신탁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733번지 일원에서 ‘수원역 가온팰리스’ 를 분양 중이다. 규모는 전용 23 ~ 28㎡ 오피스텔 총 696실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