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규모와 품목 확대에 적극 동참
전자랜드,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규모와 품목 확대에 적극 동참
  • 정희채
  • 승인 2020.07.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급 품목에 건조기 포함되며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총 11개 품목으로 확대
최고 효욜 가전 구매 고객에게 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비용의 10%까지 환급 지원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스마트경제] 전자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의 지원 규모와 대상 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환급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환급사업 확대는 지난 3일 국회를 통화한 3차추가경정예산에서 산업부가 관련 사업 예산으로 1500억원을 추가 확보하며 이루어졌다. 환급대상 품목은 의류건조기가 추가되어 기존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를 포함해 총 11개 품목이 됐다. 

고객들은 12월 31일까지 전자랜드 전국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고효율등급제품을 구입하면 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비용의 10%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단 의류건조기는 7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제품에 한한다.

환급을 원하는 고객은 내년 1월 15일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와 '으뜸효율 모바일 앱'을 통해 환급 신청하면 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정부에서 마련한 추가 재원인 1500억원(올해 1, 2차 총 3000억원)을 소진하면 마감된다.

한편, 전자랜드는 본격적인 장마철에 돌입한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건조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5% 증가했다고 밝혔다. 건조기는 습기가 많고 빨래가 마르지 않는 여름철 인기가 높은 가전으로, 이번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추가로 포함되며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건조기를 포함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며 “생활 필수 가전제품들이 대상 품목에 있으니 고려하고 있었던 제품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7월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제공된 포인트는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전자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 7월 31일까지 구매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전자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가전 제조사의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