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8월 분양
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8월 분양
  • 이동욱
  • 승인 2020.07.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생활환경∙교통 등 주거여건 우수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제공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제공

[스마트경제] 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서 ‘안양 비산 한신더휴’ 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총 23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1 ~ 3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 전 가구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했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 는 교육 인프라가 빼어나다. 도보 10분 거리 내에 샘모루초등학교와 안양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한다. 이밖에도 희성초 ∙ 비산초 ∙ 덕천초 ∙ 안양동초등학교를 비롯, 안양부흥중 ∙ 암곡중 ∙ 비산중 ∙ 부흥고 ∙ 양명고 ∙ 양명여고 ∙ 경기게임마스터고 등 다수의 각급 학교가 가깝다. 대림대학교 ∙ 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 ∙ 연성대학교 등도 인근거리에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30 ~ 40대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편리한 생활여건도 강점으로 거론된다. 도보 약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비산지구대 ∙ 행정복지센터 등이 가깝다. 또한,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엔터식스 ∙ 2001아울렛 ∙ 일번가 지하쇼핑몰 등 쇼핑시설 이용도 쉽다. 병원 ∙ 약국 ∙ 은행 등의 생활편의시설 접근성도 좋다.

문화 및 여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대학교 관악 수목원을 비롯, 관악산 산림욕장 ∙ 안양도시공사 비산체육공원 ∙ 안양종합운동장 등까지 차량으로 약10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는 운곡공원 ∙ 학운공원 ∙ 안양천 산책로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 ∙ 서울역 ∙ 종로역 ∙ 정부과천청사역 등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 – 판교를 잇는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며,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인근 석수IC ∙ 산본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비산대교 ∙ 비산사거리 등을 통한 지역 내 이동도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 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 노인종합보건 ∙ 복지관 ∙ 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1에 마련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