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취업준비생 대상 '유통 아카데미' 운영
롯데쇼핑, 취업준비생 대상 '유통 아카데미' 운영
  • 권희진
  • 승인 2020.07.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롯데쇼핑은 롯데장학재단,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취약계층과 청년 취업 준비생에게 유통 전문가 교육을 하는 '유통취업사관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카데미에서는 현직 유통 전문가들이 실무교육을 한다. 이밖에 유명 스타트업 대표·저자 특강, 유통 본사·물류센터 견학, 희망 직무 체험 등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7일부터 12월까지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지난해 롯데장학재단과 롯데마트의 청년지원사업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는 롯데마트 외에 롯데백화점 등 다른 롯데쇼핑 계열사가 참여한다. 롯데장학재단은 올해 이 사업에 예산 4억원을 편성했다.

지난해 선발한 1기 교육생 60명 중 30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105명을 선발했다.

한편 롯데쇼핑과 롯데장학재단은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롯데 리테일아카데미에서 ‘롯데 유통 드림 메이커스’ 2기 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선발된 2기 교육생 105명 중 15명만 참석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발대식에는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소대봉 롯데장학재단 국장,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가 참석해 환영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