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투자고객에 ‘연 5% CMA(RP형)’ 이벤트 실시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투자고객에 ‘연 5% CMA(RP형)’ 이벤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07.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80만원까지 연 5% 우대수익률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출시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가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파운트’ 출시 2주년을 맞아 ‘따박따박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파운트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가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파운트’ 출시 2주년을 맞아 ‘따박따박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파운트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투자고객에 연 5% 수익률을 제공하는 CMA(RP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가 로보어드바이저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파운트’ 출시 2주년을 맞아 ‘따박따박 챌린지’를 진행한다.

‘따박따박 챌린지’는 파운트 앱을 통해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계좌 계설 후 매월 30만원 한도로 6회 납입하면 최대 180만원까지 연 5%(세전)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파운트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만5000계좌(1인 1계좌)개설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증권사의 수시입출식 단기 상품인 종합자산관리계좌(CMA)는 은행 보통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어 월급이나 비상금을 넣어두는 파킹(parking)통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파운트x신한금융투자 CMA(RP형)' 상품은 가입 후 6개월 시점에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연 5%(세전)수익률이 적용되며 우대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월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5%의 약정수익률이 적용된다.

파운트는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된 포트폴리오(펀드/ETF/연금)에 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며 AI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펀드추천, 리밸런싱은 물론 글로벌 이슈 분석 등 정기적인 투자 리포트발간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강상균 파운트 개인자산관리사업부 사업부장은 “투자는 저축하는 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 제로금리 시대에 저축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밀레니얼세대에게는 돈 모으는 재미를 느끼며 종잣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투자자들에겐 위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넘치는 투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며 “이후 이 종잣돈이 투자의 시드머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서비스 기획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설립 후 대형 금융기관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해 온 파운트는 이후 금융사에서 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으로 운용되는 자금규모만 1조4000억원에 이르는 국내대표 로보어드바이저 기술회사로 성장했다.

B2B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력과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8년 6월 개인들을 위한 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파운트’를 내놓으며 본격적으로 B2C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