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사회적 책임 경영 ISO 26000 도입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사회적 책임 경영 ISO 26000 도입
  • 복현명
  • 승인 2020.07.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 도입하고 사회적 책임 경영 의지 천명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전경. 사진=SR.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사회적 책임 경영 국제 표준 ISO 26000을 도입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6000은 기업의 의사결정이나 활동이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SR은 ISO 26000 7대 핵심주제(지배구조, 인권, 노동, 환경, 소비자, 공정운영,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이행수준 진단 결과 총점 1000점 중 837점으로 비교적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는 사회적책임을 실제 업무로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성과를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한 단계다.

SR은 청각장애인 응급 수어안내서비스를 도입하고 철도역사 내 네일케어사업을 운영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ISO 26000 도입으로 SR의 사회적 책임 경영 의지를 천명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펼쳐 기업 신뢰도와 사회적책임 활동의 질적 수준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