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무)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 ‘(무)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0.07.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자금 지급·일반종신보험 전환옵션도 장점
디지털 트렌드 반영한 펀드 라인업 강화
교보생명이 안정성은 높이고 다양한 혜택까지 더한 ‘(무)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을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안정성은 높이고 다양한 혜택까지 더한 ‘(무)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교보생명이 안정성은 높이고 다양한 혜택까지 더한 ‘(무)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을 출시했다.

'교보플러스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은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주식, 채권)에 투자하는 변액종신보험으로 펀드 운용성과가 좋으면 사망보험금이나 적립금이 늘어나고 운용성과가 저조하더라도 사망보험금과 생활자금을 최저 보증해 안정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경제활동기에는 사망을 보장받고 은퇴 후에는 가입금액의 90%까지 최대 30년간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정된 노후를 위해 매년 가입금액의 일정 비율을 줄이는 대신 이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생활자금으로 수령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생활자금 개시나이는 45~90세 사이에서 정할 수 있고 생활자금을 받는 기간은 10·15·20·25·30년 중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시장상황, 금융환경 변화 등으로 고객 니즈가 변경된 경우 은퇴시점에 일반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일반종신보험 전환 옵션은 은퇴시점에 펀드 수익률이 좋을 경우 수익률을 확정해주고 수익률이 좋지 않을 경우 기납입보험료 수준의 적립금을 보전해주는 장점이 있다. 일반종신보험으로 전환 시 피보험자를 자녀나 배우자로 변경해 계약을 승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 경도/중등도치매는 물론 뇌출혈·뇌경색증·급성심근경색증, 인공관절치환수술, 깁스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 받을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GI진단보험료환급특약’에 가입하면 GI(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21종)발생 시 주계약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오랜 기간 유지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더했다.

보험가입금액에 따라 적립금의 최대 8%까지 ‘고액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10년이상 장기 유지한 계약은 최대 5%까지 ‘장기유지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생활자금 축하보너스와 장기유지 운용보수 환급액도 적립금에 가산해준다.

AI글로벌자산배분형, 글로벌원자재형 등 5개의 펀드를 신설하는 등 디지털 트렌드와 시장환경 변화를 반영해 펀드 라인업도 다양화했다.

노중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저금리 시대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변액종신보험”이라며 “안정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더해 고객 생애주기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장금액이 동일한 ‘기본형’과 가입 5년 후부터 10년간 보장금액이 5% 또는 10%씩 늘어나는 ‘150% 체증형’, ‘200% 체증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1억원 이상 가입 시 기존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심리테라피와 당뇨 예방·집중관리, 인공관절수술 자가 재활 프로그램 등을 추가한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를 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기본형,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20년납 기준 30세 남자 월 20만6000원, 30세 여자 월 18만4000원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