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알룰로스, 코셔와 할랄 인증 획득
삼양사 알룰로스, 코셔와 할랄 인증 획득
  • 권희진
  • 승인 2020.07.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양사
사진제공=삼양사

 

[스마트경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가 OU코셔(kosher)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셔 인증은 식품 위생에 엄격한 유대인의 율법을 준수해 만든 식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최종 제품뿐 아니라 원재료 및 제조 공정 모두가 코셔 기준에 부합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삼양사 알룰로스는 이번 인증을 세계 최대의 코셔 인증 기관인 OU에서 받아 공신력을 높였다. 코카콜라, 네슬레 등 글로벌 식품 업체를 비롯 세계 80개 국가의 약 100만개 제품이 OU코셔 인증을 받았다.

앞서 삼양사 알룰로스는 올해 2월 ‘KMF(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할랄’ 인증도 획득했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가공된 식품 등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중동과 동남아 등 이슬람교 문화권 국가 공략에 필수적이다.

삼양사 관계자는 ”삼양사 알룰로스는 FDA GRAS, 코셔, 할랄을 비롯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식품안전협회(FSCC) 인증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과 허가를 선도적으로 확보해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 멕시코, 칠레, 콜롬비아, 페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며 “적용 대상 국가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인허가를 선제적으로 취득 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