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환경재단에 도시 숲 조성 기부금 전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환경재단에 도시 숲 조성 기부금 전달
  • 정희채
  • 승인 2020.07.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2018년에 이어 다시 한번 숲 조성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유홍준 교수, 승효상 건축가 등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유명 인사들도 참석해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울스카이 조성 노력
방문 고객에게 화분 증정. 사진=롯데월드
방문 고객에게 화분 증정. 사진=롯데월드

 

[스마트경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맑은 서울 하늘을 만드는데 앞장선다. 24일 타워 최상단 고공 체험 액티비티 ‘스카이브릿지 투어‘ 오픈을 기념해 도시 숲 조성 캠페인’을 진행, 기부금 1000만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한 것. 

이번 캠페인은 서울스카이가 도시 숲 조성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기부금으로 다가오는 9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시민공원 내 물푸레나무, 산딸나무 등 500여 그루의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현장에 오신 손님들에게 선착순으로 스투키 화분을 전달하기도 했다.

서울스카이와 ‘환경재단’과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4월, 서울 난지공원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SEOUL SKY, Blue Sky Day!’ 캠페인을 통해 3개월간 서울스카이 티켓 수익금의 일부를 숲 조성에 기부하기도 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 행사엔 특별히 유홍준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좌교수, 승효상 이로재 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 등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유명 인사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서울스카이 및 환경재단 관계자들은 이날 세계 최고 높이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 체험 등 전망대의 다양한 콘텐츠와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월드 최홍훈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높이에서 탁 트인 서울의 경치를 보고 싶어하는 서울스카이의 입장객들을 위해서라도 서울의 맑은 하늘을 지켜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미세먼지, 탄소배출 등 대기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계 4위, 국내 최고 높이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문재인 대통령, 모디 인도 총리, 덴마크 왕세자 등 세계적 유명인사들이 방문하며 대한민국 대표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소독 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마스크 착용 확인 및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 후 입장이 가능하다. 지하 2층 대기 공간은 바닥 테이핑을 통해 1m 이상 간격을 유지하며, 엘리베이터는 탑승 인원을 기존의 50% 이하로 제한하고 있다. 이밖에도 입ㆍ퇴장로 손잡이에 향균시트를 부착했으며, 정기적으로 전 시설물 방역을 시행하는 등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