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지난해 8월 출시한 초저가 와인 '도스코파스'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와인 브랜드 최초로 1년 만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 와인 브랜드가 모든 유통채널을 합해 연간 최대 100만 병 판매된다는 점에서 도스코파스의 판매량은 기록적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실제로 이마트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도스코파스는 지난해 8월 출시된 후부터 지난 6월까지 주류 전체 매출에서 소주, 맥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또 같은 기간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했고, 와인 구매 고객도 36% 늘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출시한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샤도네이'도 3개월간 16만병 이상 판매돼 올해 기준 화이트와인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
이마트는 오는 30일부터 포르투갈의 프리미엄급 와인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8000원대에 판매한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도스코파스는 꾸준한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질이 입증된 초저가 와인"이라며 "그 출시 1주년을 맞아 더 품질 높은 와인을 초저가에 즐길 수 있도록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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