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NH투자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 복현명
  • 승인 2020.08.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모바일 주식거래 앱 NAMUH(나무)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모바일 주식거래 앱 NAMUH(나무)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 사진=NH투자증권.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와 모바일 주식거래 앱 NAMUH(나무)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2017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 서비스로 이를 도입한 금융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은 NH투자증권 고객은 NH투자증권 MTS QV, NAMUH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해 모든 기능(주문/이체/청약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은 휴대폰과 은행계좌 본인확인만으로 가능하며 한번 발급받은 인증서는 2년간 사용가능하다. 인증 방법은 비밀번호 이외에도 얼굴인식, 지문인식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미 간편비밀번호, 지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공인인증서 없이도 MT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추가로 도입해 인증 방식에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향후 개정되는 전자서명법에 맞춰 고객 인증 수단을 확대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증 서비스에 대한 개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 본부장은 “인증 서비스가 고객이 온라인 사용 경험을 쌓는 과정 중에서 첫 단계에 위치해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조금 더 쉽고 친숙하게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꾸준하게 추구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 플레이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