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40주년 프로젝트 레드닷 어워드 2관왕 달성
롯데免, 40주년 프로젝트 레드닷 어워드 2관왕 달성
  • 권희진
  • 승인 2020.08.05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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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경제] 롯데면세점은 4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레드닷 어워드 2관왕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일(독일 현지시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헤리티지북과 엠블럼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퍼블릭싱&프린트 미디어 분야와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 분야에서 각각 본상인 ‘위너’를 수상했다.

40년 동안 시대를 상징하는 상품들로 구성된 ‘40 year of records’, 상품이 입고돼서 고객에게 가기까지를 일러스트로 다룬 ‘LOTTE DUTY FREE’s route’, 명품 브랜드 등 파트너사와 인터뷰 형식으로 롯데면세점을 이야기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롯데면세점 40주년 기념 엠블럼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의 콜라보레이션한 작품이다. 여행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면세점 유통의 특징을 살리면서,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염원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으로 형상화하여 표현했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 탁상용 캘린더와 쇼핑백에 40주년 엠블럼을 반영했으며, 메인 엠블럼을 바탕으로 시즌별 키 비주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롯데면세점 전용서체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코로나19로 가장 힘든 시기에 세계 유명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그 의미가 더 크게 느껴진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면세점 문화를 선도하며 글로벌 1위 브랜드로 혁신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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