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행복위원회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 개최
하나은행, 손님행복위원회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08.09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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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행복위원회 통해 불편제거·아이디어를 경영전반에 즉시 반영
손님 경험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립에 기여
지성규(왼쪽 다섯 번째) 하나은행장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로 선정된 손님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지성규(왼쪽 다섯 번째) 하나은행장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로 선정된 손님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7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손님행복위원회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는 손님의 관점에서 바라 본 신상품 서비스와 디지털, 외환거래 등의 편리성 증대를 위한 불편사항을 제거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확립코자 마련됐다. 지난 2018년에 출범한 하나금융그룹 손님불편제거위원회 활동의 일환으로 시작해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 6월 30일까지 손님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총 1907건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으며 이 중 총 323건의 개선과제를 도출해 개선방안을 경영 전반에 즉시 반영했다.

특히 ▲환전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한 ‘환전 지갑’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신청서를 사전에 작성하는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 시행 ▲약정거래에 생체인증 서비스를 적용한 ‘하나원큐 신용대출’ 등을 통해 손님 맞춤형으로 상품, 서비스를 개선해 반영했다.

이날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손님 7명을 초청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손님행복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하나은행의 최우선 과제인 ‘디지털 혁신’과 ‘손님 우선’에 대한 과제를 발굴해 개선하고 있다”며 “이 모든 것의 중심은 손님이며 손님이 가장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지속적으로 찾고 고민해 손님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해 드리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 확립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행복위원회를 통해 손님의 불편사항,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손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선도하고 금융소비자보호와 권익 증진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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