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필(必)환경, '그린 라이프' 도와주는 뷰티템 눈길
대세는 필(必)환경, '그린 라이프' 도와주는 뷰티템 눈길
  • 정희채
  • 승인 2020.08.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중비책 키즈라인, NON GMO 원료로 친환경 리딩하는 키즈 라인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비건 뷰티 브랜드 출시, 록시땅은 운송까지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에 필환경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 중
궁중비책 키즈라인 4종 ‘밸런싱 로션’, ‘헤어 샴푸’, ‘밸런싱 크림’, ‘바디 워시’. 사진=궁중비책
궁중비책 키즈라인 4종 ‘밸런싱 로션’, ‘헤어 샴푸’, ‘밸런싱 크림’, ‘바디 워시’. 사진=궁중비책

 

[스마트경제]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최근 한달 넘게 장마가 이어지고 기록적인 폭우가 계속되는 등 이상 기후 현상이 눈에 띄게 나타나자, 환경 오염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처럼 환경 보호를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로 여기는 인식이 고조되면서, 이제 소비자들은 환경 가치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이에 뷰티 업계에서도 '필(必)환경'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에 발맞춰, 브랜드 컨셉부터 제품, 서비스까지 자연 친화적 요소를 갖췄다. 유전자 조작 성분과 동물 실험을 배제한 제품을 만들고, 포장과 배송 과정에서도 플라스틱과 이산화탄소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업계 리더 궁중비책, 유전자 조작 없는 착한 성분에 안전성 테스트 통과한 제품 출시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최근 베스트셀러 키즈 라인 4종(헤어 샴푸, 바디 워시, 밸런싱 로션, 밸런싱 크림)을 필환경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출시했다. 궁중비책 키즈 라인은 유전자 조작 원료 및 알러지 유발 향료를 배제하여 아이들은 물론, 제품을 구매하는 부모 및 양육자들까지도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영ㆍ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중 최초로 민감 피부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통과하여 무자극 제품임을 검증 받았다. 헤어 샴푸와 바디 워시의 경우,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 시림과 따가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노폐물을 씻는 헤어 샴푸와 바디 워시에는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시스템을 적용했다.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기술이며, 두 제품 모두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도 완료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유전자 조작을 배제한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환경과 피부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을 선보였다”며 “기존 제품 대비 안심 성분으로 업그레이드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동물실험에 반대하는 비건 프렌들리 제품으로 구성한 ‘이너프 프로젝트’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6월 실용주의 뷰티 브랜드 ‘이너프 프로젝트(Enough Project)’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7가지 신제품 모두 비건 프렌들리(Vegan-Friendly) 제품이다. 

연령과 관계없이 바르기 좋은 텍스처를 구현하고, 성별에 구애 받지 않는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에센셜 스킨, 에센셜 로션, 올인원 에센스, 수분 크림, 선크림 등을 출시했으며,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 단독 론칭했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플라스틱·이산화탄소 줄이기로 용기, 배송까지 친환경 고려
록시땅은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하고 공정거래 무역을 통해 원료를 재배하는 지역사회와의 공존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CO₂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항공기 이용을 줄이고 운송용 컨테이너를 확충하는 친환경적 유통 방법을 고안했으며, 제품 패키지에서도 환경 오염을 줄이고 자원을 아끼는 방법을 접목한다. 

특히 비닐팩에 담겨 있는 에코 리필 제품은 최대 90%까지 플라스틱 사용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바디워시나 샴푸 외에도 페이셜 클렌저, 모이스처라이저 등 다양한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