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피어선빌딩·사랑의열매회관 보존… 정비구역서 제외
서울 피어선빌딩·사랑의열매회관 보존… 정비구역서 제외
  • 이동욱
  • 승인 2020.08.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스마트경제] 서울 종로구 신문로 피어선빌딩과 중구 정동 사랑의열매회관이 개발계획에서 제외돼 보존된다.

서울시는 지난 19일 열린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신문로2 도시정비형재개발구역 구역 변경 및 정비계획 변경안이 수정 가결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변경은 신문로2구역에서 아직 사업이 시행되지 않은 지구를 정비구역에서 제척(해제)하는 내용이다. 신문로2구역의 전체 11개 지구 중 사업이 완료된 8개 지구에는 대형 신축 건물들이 들어섰다.

이에 따라 덕수궁 궁전 구역 지적선, 서학당길을 비롯해 '김수근과 공간건축'이 1978년 지은 사랑의열매회관, 원도시건축이 1988년 지은 조선일보 미술관, 1971년 지어진 초창기 주상복합 건축 사례인 피어선빌딩 등 현대 건축물들이 개발 대신 보존된다.

아울러 지하철 1호선 동대문구 신이문역 일대 노후 저층 건물 밀집 지역을 재개발 정비구역으로 지정했다. 이 구역에는 지하 4층, 지상 31층 규모 공동주택 99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가운데 공공임대주택이 426가구다. 이 외에 강남구 개포우성7차아파트 재건축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수립안은 보류, 정릉 506-50 일대 단독주택 재건축 정비구역 일몰기한 연장 결정안은 부동의 처리됐다.

한편 이날 시청 본청에서 열린 도계위는 본청 직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에 상정된 안건을 모두 심의하지 못한 채 중단됐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