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예술전문가 양성 위한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예술전문가 양성 위한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0.09.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과 실습을 바탕으로 경험을 쌓아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미래 인재 모집”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타워 전경.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타워 전경. 사진=서종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도심 속 예술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종예는 실용적인 예술을 교육하는 학교로 ▲공연연기모델영상(공연제작콘텐츠, 연기, 모델, 방송영화제작, 방송구성작가예능, 방송MC쇼호스트) ▲패션(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마케팅) ▲뷰티(메이크업,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네일아트) ▲디자인(시각디자인, 웹툰애니메이션, 무대영화미술) ▲무용(현대무용, 한국무용, 실용무용, 방송댄스코레오, 스트릿댄스) ▲실용음악(보컬, K POP, 기악, 작편곡, 트로트, 힙합, 싱어송라이터, CCM, 사운드 엔지니어, 영상음악, 디제잉프로듀서) ▲글로벌외식(호텔조리, 제과제빵, 카페바리스타) ▲애완동물(애견훈련, 애견미용, 특수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등 다양한 전공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전공에 맞는 커리큘럼과 현장 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이 재차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삼성동 코엑스 앞이라는 지리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서종예는 그간 강남구청을 비롯해 강남문화재단, 강남경찰서, 강남소방서 등 강남 내 주요기관들과 함께 행사들을 진행해왔다.

강남페스티벌, C페스티벌, 양재천 펫페스티벌, 경찰의 날 행사 등 많은 행사에서 학생들이 직접무대를 경험할 수 있게 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예술학교의 장점인 자체 극장, 다수의 연습실·실습실 보유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가 예술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400석 규모의 SAC 아트홀을 비롯해 250석 규모의 SAC 아리랑홀, 150석 규모의 SAC 갤럭시홀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가 예술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400석 규모의 SAC 아트홀을 비롯해 250석 규모의 SAC 아리랑홀, 150석 규모의 SAC 갤럭시홀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서종예.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예술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400석 규모의 SAC 아트홀을 비롯해 250석 규모의 SAC 아리랑홀, 150석 규모의 SAC 갤럭시홀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이 공연을 진행하거나 자체적인 행사를 진행하는데 용이하다.

각 극장에서는 각 전공별 졸업발표회, 졸업작품전을 비롯해 정기연주회, 정기발표회, 학기 별 공연 등이 끊이지 않고 진행되고 있어 ‘축제가 끊이지 않는 학교’라는 칭호도 보유하고 있을 정도이다.

극장들 뿐만 아니라 무용, 연기 전공 학생들을 위한 수 많은 마루연습실을 비롯해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을 위한 200평 규모의 SAC 실내훈련관, 40종의 특수동물이 서식하는 SAC 특수동물관,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이 실습하는 미용실습실, 30개가 넘는 음악연습실까지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 스타 교수 강의·출신 학생들도 ‘두각’

특히 서종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 스타들이 강의하고 있는 학교로도 유명하다.

영화 ‘완벽한 타인’, ‘역린’,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 ‘다모’ 등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을 비롯해 가수 핑클, 젝스키스, 동방신기 등의 스타일링을 담당한 정보윤 스타일리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박선영, 한국분장계의 대부로도 불리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은 강대영 분장사, (사)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교류협회장을 맡고 있는 메이크업계의 대모 안미려 회장, 슈퍼주니어 KRY 등 스타들의 헤어스타일리스트로 활약 중인 다호 헤어디자이너, 가수 싹쓰리와 신화, 동방신기 등의 댄서·안무가로 활약한 나나스쿨 단장 정진석 안무가, 가수 아이유, 인피니트, 더 보이즈 등의 댄서와 안무가로 활약한 이재연 안무가,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해설위원으로 활약하며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박재민(Snipa), 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이찬종 훈련사와 세계애견연맹(FCI)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 이승현 훈련사, 채널A 서민갑부에서 애견미용 갑부로 출연한 최덕황 애견미용사, 한국애견협회(KKC) 애견미용 심사위원이자 푸들클럽 기술고문을 맡고 있는 김남진 원장 등 말 그대로 각 분야의 스타들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다.

이렇듯 최고의 환경과 시설 속에서 교육받은 서종예의 학생들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배우 박해진씨, 이준기씨, 연기자 나나, 민도희씨, 신고은씨, 가수 한대규씨(가수 디셈버DK),  채종협씨(드라마 스토브리그 등), 강요한씨(CHARMS 대표 디자이너), 최유진씨(걸그룹 CLC 멤버), 이재율씨(공채개그맨), 주민정씨(코리안 갓탤런트 우승), 여연희(도전수퍼모델코리아3)씨 등 많은 스타들이 서종예 출신으로 유명하다.

강남페스티벌에 참가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학생들. 사진=서종예.
강남페스티벌에 참가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학생들. 사진=서종예.

더불어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거창전국대한연극제, H스타페스티벌(현대차그룹대학연극뮤지컬페스티벌), 대구국제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DIMF) 등 권위높은 대회에서 대상을 거머쥐며 4관왕에 올랐고 뷰티엑스포, 피부기능경기대회 등에서도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대상, 소상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진대회 5관왕, KKF 어질리티 대회, 관세청 배 탐지견 경진대회 등에서도 엄청난 성적을 거두는 등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서종예가 이렇게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실습’과 ‘경험’이다.

서종예의 모든 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의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그 안에서 자신들이 직접 고민하고 노력하며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교수들과 현장에서 함께 참여해 자신의 분야에 대한 많은 것들을 경험하며 성장하고 있다.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셈이다.

김태형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이사는 “서종예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현장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에서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쌓아 사회에 진출한 서종예 학생들은 적응도 빠르고 업무도 능숙하게 잘 처리해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다”며 “앞으로도 서종예는 학생들이 대중문화예술전문가로서 사회에서 인정받으며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에 심혈을 기울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