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입학상담 AI챗봇 ‘쿠(ku)봇’ 서비스 도입
건국대, 입학상담 AI챗봇 ‘쿠(ku)봇’ 서비스 도입
  • 복현명
  • 승인 2020.09.03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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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건국대.
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건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건국대는 학교 마스코트 캐릭터 ‘쿠(ku)’를 활용해 AI챗봇 서비스의 명칭을 ‘쿠(ku)봇’으로 정하고 ▲2022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 ▲2021년도 전형별 전형 안내 ▲전형 일정과 제출 서류 안내 ▲모집요강 주요 변경 사항 ▲서울캠퍼스 소개 ▲대학생활(학사/장학/프로그램/복지시설) 안내 등에 대한 답을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쿠봇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PC 모바일 모두 가능)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캐릭터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이한세 건국대 입학전형센터장은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많은 부분이 챗봇을 통해 해결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보다 더 다양한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챗봇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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