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태 서울사이버대 교수, ‘온라인 강의 콘텐츠 쉽게 만들기’ 발간
이성태 서울사이버대 교수, ‘온라인 강의 콘텐츠 쉽게 만들기’ 발간
  • 복현명
  • 승인 2020.09.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태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정호진 콘텐츠팀 교수설계 파트담당PM이 공동으로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 쉽게 만들기'를 발간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성태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정호진 콘텐츠팀 교수설계 파트담당PM이 공동으로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 쉽게 만들기'를 발간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성태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정호진 콘텐츠팀 교수설계 파트담당PM이 공동으로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 쉽게 만들기'를 발간했다.

이 책은 교수자 스스로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Adobe Presenter에 대해 설명한다. MS 파워포인트 강의원고를 바탕으로 Adobe Presenter를 통해 이러닝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총 6개의 모듈 구성으로 Adobe Presenter 소개와 프로그램 설치, Audio와 Video 제작기능을 통한 강의용 음성과 영상 제작과 편집, 객체 삽입기능을 통해 ▲비디오와 개체 ▲시나리오 상호작용 ▲영상 파일 가져오기 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하기, 강의 내용 점검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퀴즈 출제, 이러닝 제작용 템플릿을 통한 디자인 변경, 강의를 학습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비디오와 온라인 형태의 변환 방법 등 교수자가 직접 온라인 강의나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 제공할 수 있다.

저자인 이성태 교수는 현재 서울사이버대 공과대학 학장이자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K-MOOC에 '인공지능 윤리'라는 과목명으로 인공지능 기술의 도래에 따른 기술/문화 발전에 따른 순기능과 더불어 역기능 발생 문제, AI 악용 사례들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대응 과 프라이버시, 차별 등의 AI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윤리적 접근법을 학습하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

이어 공동 저자인 정호진PM은 서울사이버대 콘텐츠팀의 교수설계 파트 담당 PM으로 공학 분야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교육공학적 접근 방법 등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등 12년간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 개발과 교수설계에 참여하고 있다.

이성태 서울사이버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코로나19 사태로 이러닝 콘텐츠와 온라인 강의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게 된 요즘 이러닝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