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 9월 개관
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 9월 개관
  • 이동욱
  • 승인 2020.09.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제공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 제공

[스마트경제] 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 일원에 조성하는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을 이달 초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비산 한신더휴’ 는 지하 3층~지상 25층, 2개동, 총 23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110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지역 내 주 수요층인 1~3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 전 가구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시는 교통 ∙ 교육 ∙ 생활 ∙ 문화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안양에서 분양한 6개 단지가 모두 1순위에서 청약 접수를 마감한 바 있다. 특히 비산동을 중심으로 진흥아파트 재건축을 비롯, 뉴타운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굵직한 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개발 완료시 2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인다.

‘비산 한신더휴’ 역시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그 중에서도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 ∙ 구로디지털단지 ∙ 과천 정부청사 등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안양역 및 4호선 범계역을 통한 철도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인근 석수IC ∙ 산본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경수대로 ∙ 비산대교 ∙ 비산사거리 등이 인접해 있어, 지역 내 이동도 자유롭다.

아울러, 월곶-판교복선전철 ∙ 인덕원-동탄복선전철 ∙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 계획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단지와 도보 약 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안양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 ∙ 범계로데오거리 ∙ 롯데백화점 ∙ 안양중앙시장 등도 가깝다. 병원 ∙ 약국 ∙ 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고, 안양시청 ∙ 동안구청 ∙ 안양경찰서 ∙ 세무서 ∙ 법원 ∙ 검찰청으로 구성된 법조행정타운도 차량으로 10분 이내 도달 가능하다.

배산임수 입지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 ∙ 관악산이 자리하며, 단지 앞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된 안양천 ∙ 학의천이 위치한다. 학운공원 ∙ 운곡공원 ∙ 관악산 산림욕장 등 녹지공간 및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밖에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비산체육공원 ∙ 안양종합운동장 등도 인근에 위치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안양동초를 비롯, 안양부흥중 ∙ 임곡중 ∙ 비산중 ∙ 부흥고 ∙ 양명고 ∙ 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3040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 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 노인종합보건복지관 ∙ 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내 특화서비스도 다수 도입된다. IoT 및 음성인식 AI 시스템을 통해 가전제품을 비롯한 가스 ∙ 조명 ∙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통합 월패드도 이용할 수 있다. 무인택배 시스템 ∙ 주차관제 시스템 ∙ 원격검침 및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되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과 시스템 창호 (일부 가구) 도 가구 내에 설치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실물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됐지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