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상용차, 연말 준중형 트럭 출시 예고
타타대우상용차, 연말 준중형 트럭 출시 예고
  • 복현명
  • 승인 2020.09.1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용차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고객의 실제적인 가치 창출에 초점
검증된 유럽산 엔진 장착으로 강화된 주행성능과 내구성, 우월한 연비
전 세계 상용차 시장에서 첫 번째로 양산 출시하는 ZF 8단 자동 변속기로 탁월한 주행감과 효율성 기대
기존 동급 트럭 보다 늘어난 적재량, 타타대우만의 독자적인 라인업 보유
타타대우상용차가 오는 12월 적재중량 3톤과 4톤, 그리고 5톤까지 ‘준중형 트럭’ 라인업을 선보인다. 사진=타타대우상용차.
타타대우상용차가 오는 12월 적재중량 3톤과 4톤, 그리고 5톤까지 ‘준중형 트럭’ 라인업을 선보인다. 사진=타타대우상용차.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타타대우상용차가 오는 12월 적재중량 3톤과 4톤, 그리고 5톤까지 ‘준중형 트럭’ 라인업을 선보인다.

중대형 트럭 라인업을 중심으로 국내 2위 상용차 업체로 자리 잡은 타타대우상용차는 이번 준중형트럭 시장 진출로 종합 상용차 메이커로서 한층 강화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타타대우의 준중형 트럭 출시는 수년 전부터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상용차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힘과 안전을 기본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더 좋은 힘과 토크, 더 많은 적재량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될 이번 준중형 트럭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엔진과 변속기 등 파워트레인(동력전달계)다. 엔진은 검증된 유럽산 엔진인 ED45를 채택해 기존 준중형 트럭 시장을 형성하는 170마력급 보다 더 높은 출력으로 강한 주행 성능과 내구성을 원하는 운전자들의 요구를 반영했다.

또 주목할 점은 최근 전 세계 상용차 시장에 불고 있는 전자동변속기 채택 추세다.

타타대우의 준중형 트럭에는 기존 승용차에만 적용되던 기술의 ‘ZF 8단 자동 변속기’가 전 세계 상용차 시장에서 첫 번째로 장착 출시되며 탁월한 주행감과 효율성으로 운전자들의 편의성이 강화된다. 이는 동급 준중형 트럭의 6단 자동 변속기와 가장 뚜렷한 차별점으로 연말 출시와 함께 준중형 트럭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기존 준중형 시장에서 적재중량 기준으로 통용되던 2.5톤과 3.5톤, 4.5톤을 각각 3톤, 4톤, 그리고 5톤으로 출시한다. 동급 트럭 보다 적재중량을 0.5톤씩 상향 조정, 보다 많은 적재량으로 준중형 트럭 시장에서 타타대우만의 독자적인 라인업을 구성할 예정이다.

타타대우상용차의 준중형 트럭은 이와 같은 고 사양으로 연말 출시를 위한 막바지 준비를 진행 중이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준중형트럭 시장은 사실상 현대자동차 ‘마이티’의 독점 시장이다. 타타대우상용차의 준중형 트럭은 상용차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트럭의 기본인 힘과 실용성, 그리고 고객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우리만의 독자적인 경쟁력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