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전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MOU 체결
우아한형제들, 전남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MOU 체결
  • 권희진
  • 승인 2020.09.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전라남도와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지난 10일 전남 무안군 전라남도청에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김영록 전남도지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전남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브랜딩 강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가 운영하는 자영업자 대상 식자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배민상회’에 ‘지역 특산물 남도장터관’을 마련하여 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료의 B2B 판매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양 사는 지역 상징성, 성장 잠재력, 사회적 가치 등을 두루 갖춘 도내 소상공인을 공동 발굴하여 지역 생산자의 브랜딩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전라남도가 추천한 지역 소상공인에게 홍보 영상 이미지 및 상품 패키지 제작,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해당 소상공인이 생산한 제품을 향후 배민 플랫폼 내에서 판매할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홍보와 판로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생산자 분들께 가장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생산자분들의 소득 증대를 돕는 것은 물론,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