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씨엔티테크와 함께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동국대, 씨엔티테크와 함께 ‘온라인 스타트업 CEO 과정 1기’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0.09.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참여 스타트업에 ‘최대 3억원’ 투자
동국대학교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엑셀러레이터이자 투자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CEO 과정 1기’를 모집한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엑셀러레이터이자 투자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CEO 과정 1기’를 모집한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엑셀러레이터이자 투자 전문 기업인 씨엔티테크와 손잡고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CEO 과정 1기’를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스타트업 CEO 과정 with CNTTECH’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 과정 내에서 ▲창업과 투자 교육 ▲네트워킹 ▲투자까지 ‘토털 패키지’로 제공된다.

코로나19로 많은 교육 프로그램이 취소된 가운데 온라인으로 개설되며 수백만원의 비싼 수강료를 받는 여타 최고위과정과 달리 50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이지만 실시간 강의이기 때문에 질의응답과 발표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초기기업 투자 1위 엑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가 과정에 참여하는 우수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7회 온라인 강의 중 마지막 날인 12월 28일 진행되는 온라인 데모데이는 투자자들이 참여해 기업 홍보, 후속투자 유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좌는 스타트업 업계의 최고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먼저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전민영 씨엔티테크 투자담당 임원 부사장 ▲여미영 디자인 큐레이터인 디자인 스튜디오 D3 대표 ▲‘장사는 전략이다’의 저자인 김유진아카데미 김유진 대표 ▲김민수 스타트업 ‘더맘마’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료생들에게는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동문으로 등록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해 이달 29일까지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일은 내달 5일이며 개강일은 같은달 12일이다.

한편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는 올해 초 민간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에만 37개 초기기업에 투자해 이 부문 업계 1위를 달성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200개 업체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