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편의점에서 매콤하고 달콤한 먹거리와 견과류 등 웰빙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한 달(8월 17일~9월 14일)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콤한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56%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달콤한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도 뚜렷하게 나타났다.
빵과 음료에서는 단맛이 강한 도넛과 탄산/과즙음료가 각 104.6%, 27.6% 증가하며, 일반빵(21%)과 차음료(11%) 증가율을 크게 앞질렀다.
이 밖에도 마카롱 등 단맛 위주의 디저트 역시 30.7%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젤리/캔디/초콜릿 등 정통 단맛 상품 매출도 30% 이상 증가했다.
또한 대표적인 웰빙 상품인 견과류 매출도 36.9% 늘었다.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스트레스가 늘어나면서 맵고 달콤한 먹거리를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이같은 추세를 반영해 맵고, 달고, 건강한 먹거리 상품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날 신제품 '땡초불고기 김밥'과 '땡초불고기 주먹밥' 2종을 선보였다. 알싸한 땡초와 불고기를 활용해 깔끔하면서 매콤한 맛을 냈다. 오는 17일에는 견과류바 신제품 '땅콩바'와 '참깨바'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이은보라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상품을 찾는 한 편,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매콤하고 달콤한 상품과 주류를 찾는 이중적인 구매 패턴이 발생하고 있다”며 “매콤한 먹거리 출시와 달콤한 상품 다양화, 견과류 등 웰빙상품 지속 확대 등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고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