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 모바일 안내장 활성화로 ‘친환경’ 행보
에이스손해보험, 모바일 안내장 활성화로 ‘친환경’ 행보
  • 이동욱
  • 승인 2020.09.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보험 안내장도 모바일로 받으세요”
사진=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제공
사진=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 제공

[스마트경제]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는 고객에게 발송되는 보험 안내장의 모바일 전환을 활성화해 환경 보호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모바일로 발송 가능한 안내장은 총 22종으로 에이스손해보험은 연간 약 130만장의 종이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매년 30년생 아름드리 나무 130그루를 살리고 47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 밖에도 우편물 분실과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이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내장을 모바일로 받아 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메시지 혹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모바일 수령 동의 및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다만 현행 법규상 안내장을 모바일로 수령한 이후, 열람 및 다운로드까지 완료해야 안내장 교부가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별도의 우편물이 추가 발송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

현재 에이스손해보험은 보험계약 체결 시 제공되는 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등의 경우 이미 고객 동의를 거쳐 모바일로 발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보험금 청구 및 고객 서비스 센터 운영, 모바일 해피콜 제공 등 다양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서고 있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에이스손해보험은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환경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모바일 안내장의 경우 고객들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자원 절약 및 환경 보호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