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주 1회 등교시대... ‘홈테인먼트’ 마케팅 바람
유통업계, 주 1회 등교시대... ‘홈테인먼트’ 마케팅 바람
  • 권희진
  • 승인 2020.09.1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등 비대면 소통...'건강·문화·교육 콘텐츠' 강화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스마트경제] 코로나19로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주 1회 등교시대가 도래하면서 유통업계도 디지털 채널을 통한 비대면 콘텐츠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에 쿠킹클래스·식습관 교육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이온택트는 ‘아이온택트 라이브’와 ‘아이온택트 온라인’으로 구성되며, 아이온택트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전담 강사가 실시간 영상으로 교사·유아와 만나는 수업이다.

그 동안 현장에서 진행했던 편식 개선 교육 프로그램 '아이누리채소학교'와 '아이누리 쿠킹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온택트 온라인은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한 교사, 유아들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VOD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세노비스 키즈는 야외 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을 위해 실내에서도 건강과 영양을 채울 수 있는 ‘도전! 히어로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이 회사는 아이들이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브랜드 캐릭터인 코비 삼총사를 활용해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춘 ‘히어로 체조송(SONG)’을 개발했다.

캠페인은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이 집에서 노래와 체조를 따라 하며 재미와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뮤직비디오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인기 카메라 앱 ‘스노우’를 활용해 아이들이 촬영할 수 있도록 필터를 개발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한정된 오프라인 공간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언택트 소통 강화에 나선 곳도 있다.

어린이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선보였다.

주요 콘텐츠로는 키자니아직원들의 웹예능 프로젝트 '민성재 TV', 엉뚱한 실험과 도전으로 궁금증을 해결하는 '외동쌤의 희한한 실험실', 키자니아체험과 영어를 접목한 영어학습 프로그램 '비타민영어', 키자니아파크 운영 매니저의 직장생활 브이로그 '서사원의 에피소드’ 등 아이들이 집에서도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업계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감소하면서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홈테인먼트(홈+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인기”라면서 “SNS로 공유하는 아무놀이 챌린지 등 집 안에서도 완벽한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