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XR, 포트나이트 60fps 지원… 안드로이드엔 언제나?
아이폰XS·XR, 포트나이트 60fps 지원… 안드로이드엔 언제나?
  • 백종모
  • 승인 2018.11.3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 전 기종 다운로드 가능 / 사진=스마트경제DB
포트나이트가 아이폰XS·아이폰XS맥스·아이폰XR에서 60fps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기종 지원 여부는 미정이다. / 사진=스마트경제DB

 

[스마트경제] 아이폰 최신 버전인 아이폰 XS·아이폰 XS 맥스·아이폰 XR에서는 포트나이트를 초당 60프레임으로 플레이 가능하다고 에픽게임즈 관계자가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최근 앱스토어에서 iOS 포트나이트 버전을 6.31로 업데이트했다. 공식적인 변경 사항에는 새로운 내용이 없으나 최신 아이폰 기종에서 초당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실행 가능해진 것으로 밝혀졌다.

에픽의 선임 홍보 담당자 닉 체스터는 27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오늘의 패치 노트에 빠진 이유를 모르겠으나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XR에서 포트나이트 게임을 플레이하면 초당 60프레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팀의 인상적인 기술 업적이다. 멋지다!"며 "(60FPS) 옵션을 켜고 게임하세요"라고 적었다.

인도 IT 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는 "포트나이트는 안드로이드 용으로도 공개돼 있으나, 아직까지 60FPS 옵션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며 "삼성 갤릭서 노트9, 화웨이 메이트 20프로, 구글 픽셀 3·픽셀 3XL, 원플러스 6T 등은 포트나이트를 60fps로도 실행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에픽게임즈가 안드로이드 용으로도 해당 옵션 지원 작업을 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