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캠퍼스타운 거점센터 가온누리Ⅰ, 공모전 동상 수상
세종대 캠퍼스타운 거점센터 가온누리Ⅰ, 공모전 동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0.09.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학교가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가온누리1 전경. 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가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가온누리Ⅰ 전경. 사진=세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가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가온누리Ⅰ이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의 자원과 공공의 지원, 지역과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생을 유도해 나가는 사업이다.

세종대와 광진구는 지난 2017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해 2017년 12월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세종대 캠퍼스 타운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총 100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온누리Ⅰ은 창업기업의 제품 시연, 홍보를 위한 전시공간과 시제품 제작을 위한 팹랩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 곳에서는 세종대 자원을 학과별 특성에 따라 창업기업과 매칭해 시제품을 함께 만들고 시제품을 전시해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세종대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팀에게는 2층 창업스튜디오 사무공간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