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덕성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식 개최
학교법인 덕성학원, 창학 100주년 기념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09.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을 품고 세계로’ 비전 선포
안병우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사장이 창학 10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덕성여자대학교.
안병우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사장이 창학 10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덕성여자대학교.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학교법인 덕성학원은 지난 22일 덕성여대 종로캠퍼스에서 ‘창학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앞으로 나아갈 100년을 준비하며 ‘민족을 품고 세계로’를 비전으로 선포했다. ‘융복합 시대 덕성과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세계인과 호흡하는 덕성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키우고자 4대 중점 추진 과제와 15대 미션을 선정했다. 4대 중점 추진 과제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 ▲미래 지향 교육과정 구축 ▲글로벌 덕성 인재 양성 ▲법인의 책무성 강화다.

안병우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덕성은 한 세기 동안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다. 이제 새로운 한 세기를 바라보면서 지금까지 성취한 교육과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아름답고 정의로운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덕성이 걸어온 100년의 길이 한국사의 소중한 일부가 된 것처럼 덕성이 걸어갈 100년의 길은 인류의 희망이 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덕성학원은 여성 독립운동가 차미리사 선생이 3·1운동 정신을 계승해 1920년 설립한 조선여자교육회를 뿌리로 하는 근화학원에서 시작됐다. 이에 자생(自生)·자립(自立)·자각(自覺)을 창학이념으로 한다. 1938년 현재의 덕성학원으로 이름을 바꿨으며 덕성여대를 비롯해 덕성여고, 덕성여중, 운현초등학교, 운현유치원 등의 산하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