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홈추족 위한 ‘온가족 먹거리’ 행사 실시
이마트, 홈추족 위한 ‘온가족 먹거리’ 행사 실시
  • 권희진
  • 승인 2020.09.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홈추족’을 위해 ‘온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내달 2일까지 모둠회, 레드 킹크랩, 자숙 랍스터, LA갈비 등 온가족 프리미엄 먹거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긴 연휴를 맞아 행사 기간을 늘리고 혜택도 키웠다. 보통 신선 먹거리 행사의 경우 목요일부터 차주 수요일까지 1주일간 진행 후 품목이 변경되지만, 이마트는 이번 먹거리 행사 기간을  이날까지 9일로 늘렸다.

이처럼 이마트가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5일간의 긴 연휴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 서울시가 지난 9월 2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서울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6.5%가 추석 연휴 기간 타 도시 이동 없이 서울에만 있겠다고 응답했다. 또한 서울시민 중 67.9%는 이번 추석 연휴에 같이 살지 않는 가족 및 친지를 방문하지 않을 계획이라 답했다.

이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며 집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자 고객들의 집밥 먹거리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 집에서 가족끼리 모여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가족 먹거리 행사를 기획했다.

뿐만 아니라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국내 수산물 어가 돕기 행사인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도 진행한다.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고 혼자 추석을 보내야 하는 ‘혼추족’을 위한 피코크 간편 먹거리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5일이란 긴 연휴 동안 집밥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마트에서 준비한 다양한 가족 먹거리로 명절기간 함께 사는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