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2020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내달 5일부터 개최 확정
하나금융그룹, ‘2020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내달 5일부터 개최 확정
  • 복현명
  • 승인 2020.10.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15억원 규모로 ‘레이디스 아시안투어(LAT)’ 시리즈 공식 출범 알리는 첫 대회
지난해 열린 하나금융 챔피언십 모습. 사진=스카이72.
지난해 열린 하나금융 챔피언십 모습. 사진=스카이72.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2020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대회를 내달 5일부터 4일간 인천 영종도 스카이72 오션코스에서 개최한다.

국내 대회 최대 규모인 총 상금 15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아시아 여자 골프의 도약을 위해 지난 1월 공식 출범한 사단법인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이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 Ladies Asian Tour)‘ 시리즈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첫 대회로 열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성공리에 개최된 하나은행 챔피언십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도 세계 여자골프의 중심이 된 아시아 여자골프 발전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아시아 여자 골프 도약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대회 개최 취지에 걸맞게 올해에도 향후 세계 골프의 중심이 될 ‘아시아의 영건’ 에게 출전기회를 부여했다. 

또한 출전선수 구성은 아시아권의 신예들 외에도 지난해 첫 대회 때처럼 롤렉스 세계랭킹 50위 이내의 선수들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짐에 따라 KLPGA투어 최고의 상금에 걸맞게 아시아 최고의 메이저 대회로서 손색 없는 최고의 대회로 치르기 위해 지속적인 준비를 해왔다. 

이번 대회는 당초 9월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대회 시기를 연기하며 무관중 대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 대회 수가 줄어든 상황을 감안해 KLPGA 측과 협의를 거쳐 이번 대회에서는 보다 많은 국내 선수들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해 지난 12일 최종 엔트리를 확정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확정된 출전선수 구성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LPGA투어에서 활동 중인 세계랭킹 50위 이내의 선수들도 상당수 가세해 KLPGA투어에서는 좀체 보기 어려운 ‘초호화 군단’으로 꾸려지게 됐다.

출전선수 96명 중 영구 시드 보유자인 이보미 선수를 비롯해 최근 4년 동안 메이저대회 챔피언 13명이 출전한다. 현재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와 LPGA투어 멤버 유소연, 이정은6, 김효주 선수도 포함됐다. 국내파 선수 중에는 김지현, 김해림, 박채윤, 안시현, 오지현, 이다연, 이승현, 임희정, 장수연, 장하나, 최혜진 선수 등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 전신이던 LPGA투어 ‘하나은행 챔피언십’의 역대 우승자 자격으로 홍진주 선수와 최나연 선수도 가세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선수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2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감안해 대승적 차원에서 그룹 소속 해외 거주 선수들의 출전은 권유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세계랭킹 5위 이민지 선수, 전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 선수, 차세대 유망주로 떠오르는 노예림 선수, 태국의 패티 타바나키트 선수 등 하나금융그룹 소속 해외거주 선수들은 내년 올림픽 출전권 확보를 위해서 세계랭킹 포인트를 많이 획득할 수 있는 투어에서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06년부터 여자골프대회 후원을 시작으로 2009년 하나은행 챔피언십을 창설해 2018년까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하나은행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개최해 왔다. 이를 통해 멕시코의 골프영웅 로레나 오초아를 비롯해 미국의 줄리 잉스터, 영국의 로라 데이비스, 대만의 청야니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한국으로 불러들여 골프 대중화에 기여 했으며 홍진주, 최나연, 고진영, 백규정, 전인지 선수등이 미국 LPGA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하나금융그룹이 후원하고 KLPGA와 싱가포르 골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하나금융 싱가포르 여자오픈’은 내년에 개최하기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와 싱가포르 골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하나금융 싱가포르 여자오픈’을 개최하기로 계약한 바 있다. 내년부터는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하는 한국여자오픈과 중국, 대만, 베트남 등 기존의 KLPGA 공동주관 대회들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AGLF 회원 국가 협회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시리즈에 적극 참여하고 신규 대회들의 창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단법인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 : Asia Golf Leaders Forum)’은 오는 12월초에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제1회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