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에 다세권 누리는 지주택아파트, ‘송파 이스트원’ 공급 화제
합리적 가격에 다세권 누리는 지주택아파트, ‘송파 이스트원’ 공급 화제
  • 김정민
  • 승인 2018.12.10 10: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숲세권, 공세권 이점 갖춰 호평

[스마트경제] 정부가 9.13 부동산 대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면서 주택 시장에서의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매우 둔해졌다. 강력한 규제가 시작되면서 아파트 투자에 따른 시세 차익 확보가 어려워졌고, 대출 제한 강화로 대규모 자금 마련이 어려워지면서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에도 제동이 걸린 상태다. 

주택 시장에 찬바람이 불면서 가치 상승의 기대감이 커 시세 차익 실현이 가능하고, 합리적 가격에 매매가 가능한 ‘똘똘한 한 채’에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여러 정주 여건을 갖춰 프리미엄 확보가 기대되는 다세권 아파트는 똘똘한 한 채로 평가되는 대표적인 아파트다. 뿐만 아니라 대출 부담을 줄여주는 합리적 가격이 책정된 단지와 디자인과 설계가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갖춘 단지들도 똘똘한 한 채로 인기가 뜨겁다. 건설사들도 입지 경쟁을 넘어 디자인 경쟁에 주력 중이고, 깐깐한 실수요자들도 주거지 선택에 입지를 비롯해 디자인, 설계, 가격 조건 모두를 살펴보고 있어 똘똘한 한 채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의 주택 시장 규제가 강화되면서 다주택 보유가 어려워져 우수한 입지, 공간 활용이 뛰어난 설계, 합리적 가격이 갖춰져 가성비 좋은 똘똘한 한 채를 선점하려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송파 이스트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나서 화제다. 이 단지는 다세권 아파트로 정주 여건이 좋고, 송파 지역 프리미엄을 누리기 좋은 입지에 자리해 좋은 평을 받는다. 조합원 모집 가격이 합리적인 것도 인기 요인이다. 

이 단지는 서울 송파구 거여동 17-9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3층, 624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49㎡~84㎡ 중소형으로만 공급돼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의 기대가 크다. 가변성 설계와 팬트리를 적용한 4베이 혁신 평면도 도입돼 중소형 아파트답지 않은 우수한 공간 활용도를 선사한다.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단지로 교통편의가 뛰어난 동시에 역세권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거여역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에 3호선 오금역이 연결돼 지하철 환승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위례신도시 트램도 조성 예정이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서하남IC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주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좋다. 

송파 이스트원 바로 앞에는 영풍초가 있고, 도보 5분 거리에 보인중.고가 위치해 학세권 단지로도 호평 된다. 거원중, 오주중, 송파중, 오금고, 문정고, 송파도서관 등 학교시설과 교육 시설도 단지 주변에 밀집해 자녀를 교육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우수한 강남의 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문의가 쇄도 중이다. 

거여역 상업지구의 근린 상가와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가 단지에서 가깝고, 가락농수산물시장, 롯데월드몰, 가든파이브 등 송파 지역 내 핵심 편의 시설도 이용이 편리한 몰세권 아파트의 장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이 단지는 거여공원과 오금공원이 단지에서 가깝고 송파 지역을 대표하는 휴식공간인 올림픽 공원을 이용하기도 좋은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다. 동쪽으로는 천마산 근린공원이 있고, 남쪽으로는 남한산성이 근거리에 있어 주거 공간이 쾌적하고 주말에 여가를 즐기기도 용이하다. 

지역 개발 호재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강남권 유일한 뉴타운인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의 중심에 위치한 아파트로, 도로 하나를 두고 신흥 주거지인 위례신도시와 맞닿아 있어 다채로운 신도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잠실, 강남, 하남감일지구와도 가까워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송파 이스트원은 조합원 모집가격이 3년 전 시세 수준으로 제시돼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이 나온다. 조합원 모집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주택홍보관은 거여역 1번 출구에서 200m 거리에 있으며,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파 이스트원아파트 모델하우스 2020-01-02 21:31:38
송파 이스트원아파트 모델하우스
대표문의 (로얄층문의): 1600-1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