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 이동욱
  • 승인 2020.10.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 계획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지엘스포월드 PFV 제공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지엘스포월드 PFV 제공

[스마트경제] 지엘스포월드 PFV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오는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원에디션 강남’ 은 인지도 높은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스포월드’ 는 과거 강남 최대 규모의 고급 스포츠센터로, 정 ∙ 재계 인사들을 비롯, 유명 연예인 및 자산가들이 즐겨 이용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우선, 노른자위 입지에 걸맞는 규모감을 갖췄다.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 중인 고급주거시설 대다수가 1개 동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규모에서부터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의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 학동로 ·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뛰어나며, 봉은사로를 통한 강남역 · 삼성역 등지로의 이동도 쉽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주요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거리 ∙ 청담동 명품거리 등은 물론, 강남역 ~ 신논현역 상권 및 현대백화점 ∙ 코엑스 ∙ 파르나스몰이 인근에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이 자리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여가선용 여건도 좋다. 복합문화공간인 라움아트센터가 단지 건너편에 위치한다. 아울러 코엑스 ∙ LG아트센터 등도 가까워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정릉이 도보거리 내에 있는 만큼, 지역 내 희소성 높은 그린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통 ∙ 생활환경에 기반, 강남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도 우수하다. 첨단산업 기업이 다수 위치한 비즈니스 중심지인 테헤란로 일대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봉은사로를 이용해 글로벌 MICE산업의 중심지인 코엑스 및 현대자동차 GBC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GBC는 국내 최고 높이 (569m) 빌딩으로 조성,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서울시는 GBC 건립 시, 경제효과 264조원 및 고용 창출효과가 121만5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 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에 걸맞게 단지 내 ∙ 외부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우선, 외부는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 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가구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리치벨트로 꼽히는 역삼동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스포츠시설이 계획돼 있다. 먼저, 힐링과 사이언스 · 피트니스 기능이 결합된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 ·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 ∙ 바 & 펍 ∙ 카페 등의 MD 유치를 계획 중이며, 고급 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 를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시행은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과 ‘타워8’ 등의 실적이 있는 지엘산업개발 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 PFV 가 맡았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