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사회복지ㆍ상담및임상심리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사회복지ㆍ상담및임상심리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0.1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전공, 상담 및 임상심리전공 모집, 국내 최상의 교육 인프라 지원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내달 8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과 인원은 사회복지전공 58명, 상담및임상심리전공 98명으로 학사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입학 접수는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 석사과정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온라인 사회복지대학원으로 지속가능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실천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회복지상담, 아동ㆍ청소년, 노인, 사회적경제ㆍ지역사회개발, 다문화ㆍ국제사회복지 5대 특화분야에 대해 실무 현장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졸업생들이 실무전문가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 석사과정은 국내 최다 상담심리 교수진과 최상의 교육인프라를 갖춘 상담심리대학원으로 다양한 세대와 문화가 공존하는 미래사회에서 개인의 적응과 심리적 문제해결에 조력할 수 있는 창의적인 상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상담심리, 임상심리, 코칭심리, 아동ㆍ청소년ㆍ가족상담 등 4가지 세분화된 전공선택 과목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대학원은 온라인 대학 중 유일하게 2012년 교육부에서 정원 증가 승인을 받을 정도로 내실이 탄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권금주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을 통한 비대면 교육이 주목 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인 서울사이버대의 원격교육시스템은 시간과 공간 등의 제약을 받고 있는 예비 대학원생들에게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그 동안 쌓아온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금년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비롯한 38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학부 신ㆍ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