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고객센터 'U봇' 도입 6개월만 상담 건수 9배증가
LGU+, 고객센터 'U봇' 도입 6개월만 상담 건수 9배증가
  • 이덕행
  • 승인 2018.01.23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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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경제 이덕행 인턴기자]LG유플러스의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 'U봇'이 도입된 후, 고객 상담건수가 6개월 만에 9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 개념으로 지난해 6월 고객센터 앱을 통해 출시됐다. U봇 도입 전인 지난해 6월 한달 모바일 상담건수가 23만건이었던 것에 비해 지난 12월 한달 간 상담 건수는 약 211만건을 기록했다. U봇을 통해 상담이 9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에서 서비스 요청·처리·이벤트 확인 등의 고객 상담이 연중무휴 신속하게 이뤄지는 점이 U봇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U봇을 통한 주요 문의는 부가서비스 신청이 전체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데이터 주고받기, 소액결제 설정, 멤버십 카드 발급이 그 뒤를 이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U고유명사 검색 과정 개선, 유의어 관리 방식 수정, 품사를 활용한 예문 구성 등의 시스템을 개선해 U봇이 더욱 고도화 된 상담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U봇은 인공지능에 감성 캐릭터를 도입,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크다"고 전했다. 

dh.lee@dailysmart.co.kr / 사진 = LG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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