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독보적 언택트 교육으로 코로나 시대 롤모델로 ‘우뚝’
서울사이버대, 독보적 언택트 교육으로 코로나 시대 롤모델로 ‘우뚝’
  • 복현명
  • 승인 2020.11.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강의를 위한 교육환경 최적화, 교육청, 오프라인 대학의 벤치마킹 대상
1:1 커리어 코칭, 1년 4학기제, 글로벌자격관리센터 등 독보적 프로그램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래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동반자로 가장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래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동반자로 가장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언택트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는 시대에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고 올해 대다수 대학들이 온라인 강의를 채택, 비대면 교육에 대한 시스템이 계속 수요가 급증해 가고 있다.

이제 온라인 교육은 단순한 교육의 한 방법을 넘어 시대가 추구하는 가장 우선적인 모델로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미래 맞춤형 온라인 교육의 동반자로 가장 앞선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온라인교육의 시초가 됐고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사이버대학 최초로 도입,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교육시스템을 확립해 미래형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은 자타공인 정평이 나있으며 실제 지난해 9월에는 엘살바도르에서 고등교육 이러닝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

서울사이버대는 온라인교육의 장점인 자유로운 교육 습득 방식뿐 아니라 오프라인 교육에서의 장점 또한 적용, 교육받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의 1:1 커리어코칭 시스템은 학생 개별 맞춤형 코칭프로그램으로 개개인의 취업 역량을 극대화 해 취업과 승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또 SCU멘토링을 통해 재학생과 신•편입생간의 교류를 독려, 서로의 유대감 증진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학습 노하우와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 맞춤 1년 4학기제를 도입한 서울사이버대는 학생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졸업 학기를 조절할 수 있게 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K-MOOC 운영사업에 응모한 4개 강좌 모두 선정돼 2년 연속 K-MOOC 사업을 진행, 갖추고 있는 강좌의 우수성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경로를 통한 사회적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서울 강북구청, 성북구청,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미래 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교육과정 협력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을 운영함은 물론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운영과 관-관 거버넌스 구축, MOU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 자체적으로 매월 13일을 SCU 헌혈의 날로 지정, 생명사랑나눔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 가꿔주기 봉사활동을 통해 주거환경의 개선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가구를 돕고 있다.

더불어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를 다양한 무료 특강을 통해 일반인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식의 나눔을 실천,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의 좋은 예로 자리하고 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의 수요에 최적화된 온라인 고등교육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고 있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언택트 교육분야에서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을 통해 미래가 추구하는 교육을 충족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