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 개최
삼육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1.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달 29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삼육보건대.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달 29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삼육보건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달 29일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 18일 정식으로 교육과정을 수료한 1기 교육생들은 보건복지부에 수료 보고돼 이미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로서의 자격은 취득한 상태였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수료식이 연기됐다가 이번에 실시됐다.

이날 삼육보건대 소강당(공명기홀)에서 진행된 수료식에 교육생 37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각종 표창 등의 시상이 진행됐으며 이 행사에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전경덕 평생교육원장과 곽지연 서울특별시 간호조무사회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교육생들과 교육과정을 함께한 교수도 직접 참석하거나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교육생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두한 삼육보건대 총장은 수료식사를 통해 “기술과 지식도 필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태도입니다. 태도에 나타나는 진정성, 진심이 중요하다”며 “삼육보건대를 통해 진심교육을 받았다고 믿는다. 진심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로서 최선을 다하실 때 치유과 행복을 드리는 여러분들이 될 것이다. 이제 여러분은 삼육보건대학교의 동문이다. 동문으로서의 혜택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여러분들도 동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는 일정한 자격을 취득한 뒤 방문 간호를 담당하는 간호조무사로서 노인 장기 요양 보험법에 따라 보건 복지부가 정하는 700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일반 간호조무사가 방문 간호조무사로 활동할 수 있다.

현재 삼육보건대 평생교육원은 2, 3기에 해당하는 75명의 교육생을 교육하고 있으며 조만간 2기의 수료와 함께 4기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