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문화번역원과 전문 번역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서울사이버대, 한국문화번역원과 전문 번역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0.11.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번역가 양성 위한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 목적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학교가 한국문학번역원과 전문 번역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위탁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은주(왼쪽)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김사인 한국문학번역원 원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달 28일 한국문학번역원과 전문 번역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위탁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의 문학과 문화를 세계와 공유해 한국어와 한국문학 본연의 자존과 저력을 살려 냄으로써 한국학의 발전과 세계화를 실천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한국문학, 인문사회 도서의 번역지원, 해외출판사 번역출판 지원, 기획번역 사업, 해외 한국문학 교류행사와 국제작가축제, 번역인력 양성 사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서울사이버대와 한국문학번역원이 전문 번역가 양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 후 집중 간담회를 진행해 원격 수업의 운영 과정과 한국문학번역원의 원격 교육 수업 방안 도출을 논의했다. 또한 우수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수업 개선을 지원할 방안을 협의했다.

양 기관은 한국문학과 문화 콘텐츠 번역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사업을 상호 지원하고 한국문학과 문화 콘텐츠의 국제, 국내 교류 행사 개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문학번역원에 재직 중인 직원은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하는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